이 시대에 필요한 기도트렌드 -feat. paul- > 기독교

본문 바로가기


Product

기독교

이 시대에 필요한 기도트렌드 -feat. paul-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1-29 11:36 조회1,333회 댓글0건

본문

c557f1eb003ba9fd18902baac18b0a44_1611915
 

 도서명

 :

 이 시대에 필요한 기도트렌드 -바울의 기도로 알아가는 삶의 지혜-

 저자

 :

 김성중

 발행일

 :

 2017년 3월 15일

 판형

 :

 4×6판

 제본

 :

 반양장

 페이지

 :

 232

 정가

 :

 12,000원

 ISBN

 :

 979-11-86378-17-5

 

소개 >>

하나님의 방법은 기도입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방법이 된 수많은 기도가 있습니다. 멸망의 소돔성을 중보한 아브람의 기도. 백성의 구원을 위해 영혼을 건 모세의 기도. 하나님의 임재를 보게 한 엘리야의 기도. 부르심의 소명 앞에 드린 느헤미야의 기도. 기도 중의 기도라 할 수 있는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가 그 예입니다.
우리가 쉽게 지나가는 기도지만 기도의 내용과 목적을 분명히 말해주는 기도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기도트렌드>입니다. 저자 김성중 목사님은 하나님보다 하나님이 주시는 ‘그 무엇’에만 관심을 갖고 기복신앙에 젖어드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에베소 교회를 향한 바울의 기도를 통해 ‘무엇을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김성중 목사님은 신학자로, 선교사와 목회자로서 사역을 감당해 온 사람으로 기도의 이론가가 아닌, 깊은 기도의 경험자입니다. 사랑을 잘하는 사람이 기도도 잘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책은 하나님의 사랑을 삶으로 체험한 가슴으로 쓴 글입니다.
- 신용백 목사(시냇가푸른나무교회 담임, 전 국방부 군종실장)

이 책은 이 시대를 사는 크리스천들에게 꼭 필요한 기도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책입니다. 교육의 전문가인 저자는 바울의 기도를 통해 기도의 모델을 발견하고, 우리의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기도의 내용과 실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도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습관과 같이 되어버린 우리의 기복주의적인 기도에서 탈피해서 하나님의 뜻과 의를 위하는 기도가 필요합니다. 기도는 어릴 때부터 제대로 교육하고 훈련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어린 학생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읽고 삶 속에서 실천해야 합니다. 바른 기도에 대한 가르침을 제공해주고 있는 이 책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담임)

사도 바울은 로마서 8장 26절에서 성령님께서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해 친히 기도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우리가 무엇을 기도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많은 성도들이 기도를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을 압박하는 도구로 이해합니다. 어떤 성도들은 기도를 통해 어떻게 해서든지 하나님을 움직여 자기 뜻을 이루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런 오해 때문에 우리의 신앙생활이 무기력해지고, 기쁨도 보람도 없어집니다. 김성중 교수님의 이 책은 능력 있는 기도가 무엇인지, 하나님과 교제케 하는 참 기도가 무엇인지를 안내하는 귀한 책입니다. 모든 성도들의 일독을 권합니다.
- 박은조 목사(은혜샘물교회 담임, 은혜샘물 기독교학교 이사장, 한국 오엠 이사장)

우리는 때로 호흡 훈련을 합니다. 노래하는 사람은 발성 호흡을, 출산을 앞둔 산모는 라마즈호흡을, 마라톤 선수는 장거리 경주에 필요한 호흡법을 익힙니다.
기도는 영적인 호흡입니다. 김성중 목사님의 <>는 기도의 호흡을 도와주는 좋은 트레이너입니다. 평범하지만 가장 특별한 영적 호흡을 배우기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 허요환 목사(안산제일교회 담임)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의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두려움으로 내 신앙의 모든 것을 되돌아보게 되는 봄. <>는 목마르게 기다렸던 친구처럼 반갑습니다. 이전의 모든 책에서 그랬던 것처럼, 저자는 사거리에서 소리 높여 외치지 않고, 성서의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기도’의 핵심을 찾아내어 세밀하고 사랑 넘치는 어조로 신앙의 정수인 기도에 대해서 말해줍니다. <>는 기도의 회복을 통해 신앙과 삶을 회복함으로 영적인 봄을 맞이하기 원하는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셀프 가이드북’입니다.
- 이소윤 대표(방송작가, 다큐 제작자, 스토리윤 대표)

“쌤, 왜 기도해야 되요?”
주일학교 중등부 1학년 우리 반 아이가 진짜 궁금해서 나에게 물었습니다.
“하나님께 접속하는 거야, 인터넷처럼. 너가 친구랑 톡하려면 인터넷에 접속해야 되잖아. 그것처럼 하나님과 톡하려고 접속하는 것이 기도야."
이제 이 아이에게 바울처럼 기도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겠습니다. 바울처럼 기도하고, 바울처럼 예수님을 모르는 영혼들을 구합시다! 그래서 세상 모든 민족이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굴복되며, 이 땅에 푸르고 푸른 그리스도의 계절이 올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합시다!
- 오승환 대표(네이버 공동창업자, 네이버문화재단 이사장, 더작은재단 대표)

날마다 드리는 영적 호흡과 같은 우리의 기도가 아버지 하나님을 감동시킨다면 얼마나 행복하겠습니까? 이 책을 통해 그러한 기도생활로 나아가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성도님들의 성숙된 기도생활로 이끄는 지침서와 같은 책입니다!!!
- 강찬 찬양사역자(CCM가수, 예배인도자)

<기도트렌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죽음에서 다시 살아난 기쁨의 고백입니다. <기도트렌드>는 아무 조건 없이 넘치게 사랑하신 주님에 대한 갈급한 사랑의 고백입니다. <기도트렌드>는 주님의 그 사랑을 닮고 싶은 열정과 소망입니다. <기도트렌드>는 많은 이들에게 이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싶어 하는 애달픈 마음입니다.
<기도트렌드>를 통해 다시 한번 주님의 사랑을 느끼게 해 주신 목사님의 수고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시기를 기도하며 이 책을 추천합니다.
- 김대선 대표(영화제작사 “옐로우 레빗”) 

 

목차 >> 

Chapter 1 … 첫 번째 바울의 기도 25
하나님을 제대로 알게 하소서!

Chapter 2 … 두 번째 바울의 기도 39
예수님에게까지 자라게 하소서!

Chapter 3 … 세 번째 바울의 기도 57
하나님의 영광을 맛보게 하소서!

Chapter 4 … 네 번째 바울의 기도 75
하나님의 능력을 깨닫게 하소서!

Chapter 5 … 다섯 번째 바울의 기도 95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소서!

Chapter 6 … 여섯 번째 바울의 기도 107
예수님께서 저의 주인이 되게 하소서!

Chapter 7 … 일곱 번째 바울의 기도 121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게 하소서!

Chapter 8 … 여덟 번째 바울의 기도 133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연합하게 하소서!

Chapter 9 … 아홉 번째 바울의 기도 149
성령의 인격으로 변화되고 은사를 받게 하소서!

Chapter 10 … 열 번째 바울의 기도 169
하나님을 전적으로 100% 신뢰하게 하소서!

Chapter 11 … 열 한번째 바울의 기도 189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게 하소서!

실천편 2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민영사 │ 대표 : 김동현 │ 사업자등록번호 206-93-82335 | 계좌번호 : 국민은행 095001-04-117284 김동현(민영사)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39번길 43 (1층) 민영사 │ TEL 02-711-1224-5 │ FAX 02-711-1226 │ E-mail myspub@hanmail.net

Copyright © 2020 민영사.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